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 순서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9:47

    안녕하세요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줄거리는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크기입니다.학교 다닐 때 과학시간에 자주 보곤 했던 것 같은데, 자기가 있으면 자기 의견이 나오지 않는 것이 이렇게 주기적으로 한번씩 상기시켜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아~평소 우주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막상 태양계의 행성을 순서대로 자기 나열해 보라고 하면 처음에는 수금지화인 채로 가버리면 점점 헷갈리게 됩니다.그래서 이번 기회에 각인이 되도록 한번 제대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전체적으로 태양계의 구조는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한 화면에 담으려고 하면 각 행성이 이러한 비율로 표현되었지만 실제로는 전혀 다른 크기·공전의 궤도,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이야기 그대로 단순화했을 뿐이에요.


    >


    모형은 사실과는 조금 차이가 있으므로, 태양의 크기를 기준으로 실제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실제 태양의 크기를 기준으로 행성을 순서대로 자신열하고 상대적인 크기로 표현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됩니다.


    >


    어때요 도저히 태양의 크기가 느껴지지 않나요?정확히는 지구 지름의 하나 09배가 태양의 지름이라고 합니다.여기서 추가해서 그림에 영어로 쓰여진 행성의 이름이 나쁘지 않았으니 이름을 알아보도록 합시다.태양 - 수성(Mercury) - 금성(Venus) - 지구(Earth) - 화성(Mars) - 목성(Jupiter) - 토성(Saturn) - 천왕성(Uranus) - 해왕성(Neptune) 이것이 태양계 행성의 순서입니다.원래는 명왕성(Pluto)라는 행성이 해왕성 그 다음에 있었지만 2006년 행성의 기준이 새로 쵸은헤지의 서한, 태양계 행성에서 제외되었습니다.그 당시까지 명왕성과 유사하게 움직이는 몇몇 행성과 견해야 할 것이 추가로 발견되었는데, 이것들을 모두 행성에 넣기보다는 명왕성을 빼기로 합의에 이르렀다고 합니다.아래의 그림은 태양계 행성의 실제 거리를 상대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제가 그린 그림에는 소질이 없어서 선이 조금 구부러져 있어도 이해해주세요.


    >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가 무려 일억 5천만 Km이다 이다.행성간의 거리는 그 단위가 커서 AU라는 새로운 단위를 사용하는데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를 일AU와 기준치로 합니다.그림 상과 태양과 거리가 조금 있는 그 그와잉마 근처의 태양~목성까지의 거리는 5.2AU에 됩니다.대충 곱셈을 해도 7억 5천만킬로미터. 매우 과일이네요태양에서 가장 멀리 있는 해왕성은 30AU!, 곱셈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 생략합니다.정말 그래서 우리 은하(태양계가 속한 은하)에서 가장 바짝 있다고 하는 안드로메다 은하까지의 거리는 것.6 X(한 00000000000)호가의 AU라고 하면 대단 합니다.이러한 엄청난 규모의 크기를 볼 때마다, 지구에 사는 인간이라는 존재의 무게는 바로 "백사장의 모래알만큼은 아니다"라는 느낌이 듭니다.매번 알아보고 이해하고 넘어가도 어느 시점이 되면 역시 잊어버리는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크기를 조사했는데, 그래서인지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느낌입니다.끝으로 태양계 각 행성의 특징만 간단히 알아보고 마치겠습니다."태양·이야기·당신"에서 한국 태양계의 한가운데 항성, STAR, 에그대지의 원천.수성 -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으로, 크기가 가장 작지만 밀도가 높은 곳. 금성 - 공기의 대부분이 이산화탄소로 둘러싸인 뜨거운 화산행성.화성 - 얼소리의 존재로 생명체가 살 기회로 많은 연구 중에 있는 소리목성 - 태양계 행성 중 가장 크고 대기 활동이 가장 활발하다.토성 - 목성 그 뒤로 크고 잘 아는 고리가 있는 음천왕성 - 얼소리와 암석으로 이루어진 태양계에서 가장 기온이 오전 중에는 곳. 해왕성 - 태양에서 가장 먼 소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