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박하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0:47

    이 12월 151국가는 미래 자동차 국가 비전 선포식을 현대 차 남양 연구소에서 열렸습니다.​ 2027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4)시대를 연다고 한다. 2030년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세계 시장 점유율 10%, 국내 신차의 비율 33%를 이룬다는 것이 주요 전략입니다."자율 주행 차"란 단어가 우리의 생활에 들어가고 얼마 안 됐는데,"완전 자율 주행 차 국가 로드맵"이 발표되었습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현재 자율 주행 차 기술 수준은 레벨 2수준 이프니다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수준은 0~5까지 6단계로 구분합니다.


    >


    수준 0, 자율 주행과 관련된 한 기술도 적용되지 않은 자동차다. 옛날 자동차 소견하면 됩니다.수준 1한부 편기 기능 추가된 자동차이다.예) 차선이 노면방지장치, 긴급제동장치, 크루즈컨트롤 등 운전주체는 여전히 사람이 주체다.한눈팔면어떻게되는지알죠?


    >


    수준 22개의 기능이 동시 동작 하는 단편적 자율 주행 등급 예)-차로가 가면 감지하면 차가 핸들 조정-장애물 인식 후 정지 또는 둔화 등 과속 조절-오토파 1롯데(동사)도 이에 해당 수준 2에서는 제한적 정세에서 자율 주행 기능이 응할 뿐입니다. 운전자가 아직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대를 꽉 잡고 있어야 합니다.​ 수준 3이 단계에서 자율 주행이란 말이 어울리게 됩니다.운전 주도권을 자동차가 빼앗아 가는 단계입니다.길이 막히면 돌아가 장애물은 피하는 등 도로사정이나 교통환경에 따라 스스로 제어하는 단계입니다.다만 복잡한 도심 골목 등에서는 자율주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이 운전을 해야 합니다.요컨대 기본적으로 차가 판단하지만, 도심부의 과인 골목 등에서는 사람이 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복잡한 도로에 들어가면 바보가 되요.


    >


    레벨 4의 도심의 혼잡 도로 복잡한 골목에서도 마음대로 운전하는 것이다. 다만, 만약을 위해 드라이버가 확실히 탑승하고 있지 않으면 안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4단계에서는 사람은 감시자와 할까요?운전에 크게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5미로처럼, 아이들이 이곳 그 튀어 자신이 내리는 골목 난폭 운전, 보복 운전이 만연한 자동차 전용도 로비가 오 쟈싱, 눈이 어 쟈싱, 밤 이쟈싱, 낮 이 쟈싱 차량이 마음대로 운전하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입니다.이 단계에서는 '운전사'라는 단어는 사전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선해요. 알고 쓰면 더 안전한 기술입니다.(아래의 스토리는 'HMG저널'참조하고 작성했습니다.)​ 현재 시판되는 자동차는 레벨 2단계가 대유행입니다.수준 2에 적용된 처음으로 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알면 운전이 즐겁지 않습니다.ADAS를 한마디로 하면 운전자를 도와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 편리성을 재공하는 기술입니다.​ 수준 2자율 주행 자동차에 적용된 ADAS중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장치를 조사합니다.​


    >


    전방에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의 충돌 위험.감지 → 1경고를 울리다. 2운전자가 브레이크 조작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제어합니다.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는 위험·귀취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주행 안전 기술입니다.​ 20하나 8년부터는 FCA시스템(전방 자동차와 보행자 대상)를 기본 제공했다고 합니다.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라고 합니다.


    >


    같은 차종이지만 옵션에 따라 FCA가 전방 위험이 곧게(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를 선택적으로 인식할 경우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이 물을 실시각에서 판단해 브레이크를 신속하게 제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현재는 시스템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전방위험이 뚜렷한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로부터 인식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어의 인식범위는 넓어진다고 합니다.FCA-JT(Junction Turning;교차로 대향차)는 무엇일까?


    >


    FCA-JT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면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는 것이 매우 힘든 주행 안전 기능입니다.기존 FCA는 전방 충돌만 막고 있다면 FCA-JT는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서도 제동을 걸게 됩니다.최근 발매된 '더 뉴 그랜저'과 '3세대 K5'에 국내 최초 적용되었다고 할 것입니다.


    >


    FCA-JT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전자가 명심해야 할 것은 반드시 좌회전 방향의 깜박이를 켜야 합니다. 그래야 운전자의 좌회전 계획을 시스템이 인식하고 작동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LFA(차로 유지 보조)은 조향의 1부를 뒤에 만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차도이탈방지보조(LKA:Lane Keeping Assist)와 차도유지보조(LFA:Lane Following Assist)의 차이? - 차도이탈방지보조(LKA)가 차도에서 벗어나는 순간 조향을 보조하여 차가 차도를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차로유지보조(LFA)차량이 차로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입니다.LKA는 자동차가 차도에서 떨어지려고 할 때 조타기를 제어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LFA는 차가 차로 중앙에서 30cm만 나가도 작동하므로 사실상 상시 작동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LFA가 LKA에 비해 더 넓은 제어범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


    LKA는 차도를 친숙해지지 않도록 돕는 반면 LFA는 차내 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하도록 돕는다.


    >


    더 뉴 그랜저 LKA는 약 60~200km/h로 LFA는 약 0~200km/h에서 작동합니다(작동 자동차 안은 차종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LKA가 차선 정보를 인식하고 차로인 이 가면을 방지하기 때문에 차선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 도로교통 상황에 따라 (정체 등) 차선이 앞 차에 막혀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도 있다.이를 막기 위한 60km/h이상에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LFA가 차선을 인식하고 차의 중앙을 유지하지만 차선이 없어지면 앞차를 따라가고 차의 중앙을 유지합니다. ​ LFA는 이런 기술 덕분에 차선 인식이 어렵게 60km/h에 이르지 않는 속도에서도 차량이 줄을 친 국어과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커브에서 LFA가 해제되는 경우는 왜? 급격한 커브로 LFA역시 LKA가 기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센서 감지 범위의 영향도 있지만 무엇보다 탑승자의 안전을 우선했기 때문이다.주행 중 차도에 갑자기 장애물이 과인 및 과인, 비상사태 발생 시 스티어링 휠을 접고 차선을 친국어과여야 합니다. 이 때 운전자가 시스템의 조향력을 이기지 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팔이 약한 여성 드라이버의 경우 매우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이런 이유 때문에 급격한 곡선로에서는 LFA와 LKA가 해제된다. 그래서 LFA 와인인 LKA를 켜고 달려도 커브를 주행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2에 적용된 처음으로 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센터 앞방의 충돌 방지와 보조 차로 이가 면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ADAS를 통해 문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발전은 우리의 삶에 풍요와 윤택함을 가져다 줍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