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율주행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22:00

    안녕하세요 어제 폭우가 내린 후 녹은 눈과 밤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도로 곳곳이 꽁꽁 얼어 블랙아이스가 생성되고 사건 위험이 높은 시점이라 모두 안전운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당일에는 자율주행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상상 속에서나 볼 수 있던 자율주행차가, 현재는 구석구석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다는 귀추입니다. 아직 사람이 개입되지 않는 완전한 자율 주행 차는 없지만 곧 다가오는 2020년을 목표로 열심히 개발 중에 있는 귀추 임니다니다. 요즘도 자율주행차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자율주행차에도 등급이 존재합니다.자율주행차의등급에대해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수준 0등급은 가장 기초적인 차량에서 현재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 대부분의 차가 여기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별도의 시스템이 개입되지 않고 오로지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형태를 이야기합니다.자동 차에 내비게이션과 후방 카메라 등 주행에 도움을 주는 편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도 직접적으로 주행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0단계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수준 1등급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된 차의 일입니다. 최근 본인은 신차에는 등급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차선유지장치인 오토크루즈 등 운전자를 보조하고 주행안전에 대응하는 시스템이 탑재돼 본인인데, 운전은 사람이 하지만 특수한 형태로 시스템이 개입해 컨트롤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등급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시스템이 들어간 상태고 형세에 맞추어 속도도 조절하여 주고 장 아이 물도 스스로 피하고 주는 등의 기능이 탑재되고 있는 등급이 레벨 2등급이라는 것입니다.2단계까지는 운전자가 주행 제어, 본인을 관리해야 하는 형태라고 볼 수 있다고 할 것입니다.


    >


    레벨 3급 등에서는 운전의 대부분을 자율 주행 시스템이 하는 형태로 이쪽에서 자율 주행하게 되는 수준이다. 운전은 시스템이 하지만 특수한 경우에 운전자가 즉시 운전에 돌입할 수 있도록 전방을 주시하고 있어야 하며, 제어권이 넘어오는 상황에 항상 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레벨 4등급으로 더 완벽하게 된 자율 주행 형태로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 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운전은 할 수 있도록 운전석에 앉아야 하잖아요.


    >


    레벨 5등급은 이 아닐 나위 없이 완벽한 자율 주행 시스템이 도입된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자율주행에서 오는 오류는 물론 운전 형세와 보행자에서 오는 딜레마까지 완벽해진 형태를 이야기합니다.차량이 상용화되려면 2040년까지 약 20년 정도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답니다.최근까지 자동차 자율주행 시스템의 단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하루빨리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개발되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시스템이 정착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